thinking out loud
Slider

STONE's Insight

Future of Marketing 190107

사람을 찾고 있습니다.

세상은 다양한 콘텐츠로 채워져 있습니다. 앞으로 더 많은 콘텐츠가 세상을 채워갈 것입니다. 더 나은 콘텐츠로 세상을 채워 나가면 조금이라도 더 나은 세상이 되지 않을까요?

06

브랜딩으로 불황 뛰어넘기

불황을 두려워하지 마세요. 똑똑한 브랜드들이 고객들과 함께 새로운 꿈을 꿀 수 있도록 부지런히 길을 내고 있습니다.

그림3

브랜드, 경계에 흐르는 꽃이다.

기업들이 이제 ‘살아가는 것’에 대한 질문을 과감히 던지며 세상 속에서 답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변화하는 세계의 흐름 그대로를 당당하게 마주하면서 말이죠.

KakaoTalk_20190131_103545749

브랜드, 변해야 할 것과 변하지 말아야 할 것

‘변하지 않는 브랜드’란 언뜻 듣기에 참 좋아 보이는 말입니다만, 정말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브랜드가 계속 사랑받을 수 있을까요?

PEPSI-AD

꿈을 꾸게 하는 브랜드

사람들은 상품을 사지 않고, 더 나은 자신의 이미지를 삽니다. 내가 무슨 꿈을 꾸면 좋을지 영감을 주는 브랜드가 아니라면 당신의 상품 이야기를 들어야 할 시간은 미안하지만 1초도 없습니다.

75_shop1_1529749333943

좁을수록 넓어지는 이상한 브랜드 세계

브랜드는 보편적이지만 지극히 개인적인 경험입니다. 수십만의 팔로워를 갖고 싶다면 단 한명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좁고 깊은 의미와 감각을 갖추어야 합니다.

2

양면성의 시대 – Conflicting Era

양면성은 곧 서로 다른 것들을 포용하고 공존하는 것이기도 하다. 서로 대립되는 스타일의 경계에서 각자의 가치관대로 적절한 균형을 유지하거나 융합하여 새로운 것을 만들어내는 트랜드를 발견할 수 있다.

2

밀레니얼 세대를 향한 새로운 문법

밀레니얼 세대는 그들만을 위한 문법으로 세상과 소통하고 있습니다. 당신의 브랜드는 #사이 #옮음 #감각의 언어로 설계되었나요?

stg-mtizx5s4h2omqxk2ye2e4tcv86fc52798qo0bmoh2w

당신의 아하 순간 (a-ha moment)

제품의 포장을 뜯을 때, 이런 게 작동할까 하고 모바일 앱에서 스와이프 해보았는데 정말 작동할 때, 구매한 지 일년도 넘은 제품을 문제 없이 잘 쓰고 있는지 물어볼 때, 우리는 ‘a-ha’ 하고 느낍니다.

subscribe1

돈은 지금 어디로 몰리고 있는가?

주식시장에서의 시가총액의 성장률을 살펴보면 사람들의 관심과 세상의 돈이 어디로 몰리고 있는지 알 수 있다. 시가총액이 성장한 회사와 급락한 회사의 차이는 무엇일까?

레오나르도 다빈치

브랜드, 뺄셈

정보와 컨텐츠의 흐름은 이제 우리가 따라잡을 수 없는 속도로 앞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이런 ‘덧셈(+)’과 ‘곱셈(x)’, 나아가 ‘무한대로 증가하는 엔트로피’의 세상에서 다시금 주목해야 할 주제는 바로 ‘뺄셈(-)’이 아닐까요.

메인

디지털 헬스케어는 심리학과 예술의 영역

헬스케어 산업은 인간의 삶에서 가장 극적인 순간을 다루는 분야이니만큼, 사람의 마음을 움직여 행동변화를 이끄는 접근이 더 중요하다. 사랑하게 되면 자신 있게 무력해질 수 있다. 브랜드도 마찬가지.

Content-curation-provides-a-variety-of-perspectives

콘텐트 마케팅의 콘텐트는 무엇인가?

브랜드와 상품의 모든 것이 콘텐트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과연, 콘텐트 마케팅에서의 ‘콘텐트’란 무엇을 뜻하는 걸까요? 무엇을 취하고 무엇을 버려야 할까요?

original-vintage-levi-strauss-poster-1950s-barber-anonymous

지금까지의 마케팅은 이제 끝이 났다

“마케팅은 생산한 것을 처분할 영리한 방법을 찾아내는 기법이 아니다. 마케팅은 고객에게 진정으로 가치 있는 것을 제공하는 기술이며, 고객들이 더 나아지도록 돕는 기술이다.” – 필립 코틀러

Diversity Group of People Lifestyle Communication Concept

라이프스타일 브랜드가 뭐길래

수많은 브랜드가 상품과 서비스를 이야기할 때 ‘라이프스타일’이라는 키워드를 사용합니다.
왜 ‘라이프스타일’이라는 키워드가 지금의 소비자에게 이토록 중요할까요?

그림1

스토리를 자극하는 살아있는 네이밍

개인화된 가치의 공유가 목적이 되는 시대일수록 ‘공감언어’가 중요합니다. 그 공감을 가장 먼저 촉발시켜야 할 것은 다름 아닌 브랜드 네임! 당신을 움직이는 브랜드 네임의 비밀.

image

업계 상식을 버려야 새로운 인식의 축이 보인다.

모든 기업과 브랜드가 혁신이라는 단어를 사랑하지만, 이미 만들어진 시장의 기준점에서 과감히 뛰쳐나올 수 있는 브랜드에만 혁신의 왕관이 돌아갑니다.

Blog7c_Hero

거침없이 상상하라

눈에 보이고 몸으로 느끼는 모든 것이 브랜드 매체인 세상, 무엇을 상상하든 현실이 된다.   1998년 혜성처럼 등장한 사이버…

2016_Principles-of-a-Great-Customer-Experience

경험의 각축전 (角逐戰), 무엇이 진짜 경험인가

지금은 경험 시대   소비자 경험, UX , 경험 디자인, 공간 경험….. 온 오프라인 세상에서 ‘경험’이라는 말이 넘쳐나고…

04

캐릭터 전성시대, 브랜드는 왜 캐릭터에 주목해야 하는가?

캐릭터와 소비자의 특성을 이해해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는 데 활용할 아이디어를 나누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지금부터 왜 캐릭터에 주목해야 하는지 이야기해보고자 한합니다.

Jihae_Hero

도시의 상징과 이미지를 해체하자

도시민이 생각하는 골목길의 느낌과 이미지는 각기 다를 것이다. 무엇이 우리의 골목길 이미지를 만들어 낼까?

Tamiya_Hero

브랜드와 인구학

얼마 전 도쿄에 있는 Tamiya Plamodel Factory (타미야 프라모델 플래그십 스토어)를 방문했다. 어린 시절 가지고 놀던 모터카와 다양한 조립식 탱크, 비행기들이 슬슬 지름신을 불러 내기 시작했다.

SP3_Hero

브랜드는 망했다

인지도가 높은 것이 브랜드의 미덕인 시대는 지났다. 그 브랜드의 세계관에 공감하는 사람들이 하나의 커뮤니티이자 팬클럽이 되어 그 브랜드의 세계를 확장해 나가는 시대.

SP2_Hero

의미를 설계하다 – 스토리가 있는 컨텐츠를 만드는 3가지 태도

‘꿈 같은 시간과 기억’의 경험을 가능하게 하는 ‘스토리가 있는 컨텐츠’. 이를 위해 갖추어야 할 조건은 무엇일까.

Picture2

Business Transfomation by Brand Innovation

  운 좋게 변곡점에 서 있다. 엄청난 기회를 맞이하고 있다. 이 변혁의 시대에 앞으로의 사업에 대한 비전과 명확한…

STONE's Newsletter

스톤의 브랜딩 전문가가 선별한 최신 브랜딩 트렌드와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