쿨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맥주

에콰도르 맥주 Cerveza ‘Pilsener Light’ (필스너 라이트)의 패키지 디자인 및 비주얼 스타일 리뉴얼 사례입니다.
(4.2 Alchol, 필스너는 ‘홉’의 씁쓸함이 약간 느껴지면서 탄산의 목넘김이 느껴지는 약간 시면서 고소한 맛이 나는 맥주)

Pilsener Light는 에콰도르에서 가장 전통있는 맥주 브랜드이며 ‘해변(Beach)’을 모티브로 에콰도르 젊은이들의 자유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대변하는 맥주인데요. 그러나 이런 컨셉에 비해 과거의 디자인은 검정색 엠블럼 안에 평범하게 쓰여진 Pilsener 로고 외에는 기억에 남을만한 요소가 부족했습니다.

 

그리고 해변에서 자유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는 컨셉에 더욱 집중했습니다.

디자인 리뉴얼을 거치며 개성이 없던 과거에서 벗어나기 위해 타 브랜드와 구분되는 이 맥주만의 컨셉을 드러내는 이미지들 (야자수, 서핑보드, 선글라스 등)이 추가되기 시작했습니다.

 

최근의 리뉴얼은 모던한 스타일의 라인 일러스트레이션을 로고 주변에 패턴처럼 다양하고 화려하게 장식하는 방식을 택했습니다.

 

 

이런 방향은 야자수나 선글라스 등 한 두 개의 특정 오브젝트를 단순하게 그려넣는 직전의 리뉴얼에 비해 덜 볼드하기 때문에 한 눈에 보이는 측면은 덜 할 수 있을 것입니다.

 

Video <TV Commercial Film: Cerveza ‘Pisener Light’>

Share your thoughts